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섬유 재활용 스타트업 제클린 어떤 일 하나? - 주요 사업 및 서비스

by 성장하는자 2024. 6. 3.

제클린 스타트업은 폐섬유를 재활용하는 기업으로 2017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입니다.

 

제클린은 호텔, 리조트 등 숙박 시설에서 계속해서 나오는 폐이불 및 침구류 등을 수거하여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어요.

 

제클린은 섬유 폐기물 감소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를 하는 기후테크 스타트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제클린 스타트업의 주요 사업 및 서비스

 

1. 폐이불 및 침구류 수거 및 재활용

 

제클린은 전국 호텔,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과 협력하여 폐이불을 수거합니다.

 

수거한 폐이불은 자체 공장에서 세탁하고 소독 및 분해하여 재활용 가능한 원료로 재탄생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섬유 가루는 충진재, 단열재 등으로 활용합니다. 또한 재활용이 불가능한 잔여물은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2. 업사이클 제품 생산 및 판매

 

제클린은 재활용된 섬유 원료를 활용하여 쿠션 및 담요, 인테리어 소품, 패션 용품 등으로 업사이클링하여 재생산합니다.

 

이렇게 재생산되는 제품은 품질과 디자인을 고도화하여 지속적인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선순환 판매 구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제클린의 업사이클링 제품 중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에코담요, 에코쿠션, 에코백 및 양말, 폐섬유 및 새 면사를 섞어서 만든 업사이클링 티셔츠 등이 있습니다.

 

 

제클린의 업사이클링 제품 재생산 및 공급 과정

 

제클린은 폐섬유 숙박 시설을 통해 수거한 폐섬유는 섬유 종류 및 상태 등을 꼼꼼하게 분리하여 고온 세탁 과정과 소독 과정을 거쳐 위생적으로 관리합니다.

 

세탁 및 소독된 폐섬유는 완전히 건조한 후 섬유 추출 과정을 거쳐 재활용 가능한 원료로 재탄생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추출된 섬유를 활용하여 제클린은 고품질의 재활용 섬유를 재생산해 내는 것인데요.

 

면, 폴리에스테르, 울 등 다양한 섬유를 재활용하여 원단, 충진재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또한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재활용 설루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제클린은 생산된 재활용 섬유를 의류, 침구, 가구, 자동차 부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공급합니다.

 

제클린 스타트업은 섬유 제품의 재활용 과정 및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인증하는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폐섬유 재활용 스타트업 제클린 어떤 일 하나? - 주요 사업 및 서비스
폐섬유 재활용 스타트업 제클린 어떤 일 하나? - 주요 사업 및 서비스

 

 

요약하면,

 

제클린 스타트업은 친환경 케어, 재생, 공급, 인증 서비스를 통해 폐섬유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여 소비자와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 친환경 제품을 제공합니다.

 

제클린의 사업은 지속 가능한 침구 및 패션 산업 구축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이며 지속 가능한 가치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제클린은 섬유 재생 분야에서 기술적으로 혁신을 보여주고 있고 더 나아가 환경 측면에서도 지속 가능한 사업이 될 것임이 분명합니다.

 

 

 

쓰레기 및 폐기물 수거 서비스 친환경 스타트업 '커버링' 소개

커버링(Covering)은 2020년에 설립된 회사로 국내 최초로 생활 폐기물 및 쓰레기 수거 서비스에 대해 실증 특례 승인을 받은 친환경 스타트업입니다. 커버링의 생활 폐기물 수거 서비스 실증 특례

startup.8terabyte.com

 

업사이클링 화장품 개발하는 라피끄 어떤 스타트업인가?

라피끄 스타트업은 녹차, 감귤, 맥주박 등 식품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하여 화장품 성분으로 새로운 화장품을 만들어내는 회사입니다. 라피끄의 이범주 대표이사는 2004년부터 화장품 제조회사에

startup.8teraby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