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랩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쇼핑몰 이미지 제작 관련 스타트업입니다. 이번 CES 2024에서 인공지능 부문에서 최고혁신상을 받은 스타트업 회사 중 하나죠.
스튜디오랩 (Studio Lab)은 2020년 1월에 삼성전자 C랩 비전 AI팀 스캔앤다이브로 결성된 후 2021년 6월에 스튜디오랩으로 창업을 했습니다.
스튜디오랩 개요
스튜디오랩은 IT 시스템 맞춤형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스타일 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튜디오랩은 삼성전자 사내 벤처로 시작하여 머신비전을 활용한 섬유 재질 분류 및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여 특허 출원을 했습니다.
스튜디오랩 주요 기술 및 사업
섬유 재질 분류 기술 기반의 재활용 및 재사용, 업사이클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패션 쇼핑몰 판매자들을 위한 의류 등 패션 촬영 및 제품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자동화한 셀러캔버스라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랩의 셀러캔버스 솔루션은 판매자가 온라인에서 물건을 팔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제품상세페이지 및 기타 콘텐츠를 AI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비효율적인 부분을 줄이고 작업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으로 판매자에게 도움 되는 쇼핑몰 관리 도구라고 할 수 있죠.
셀러캔버스의 AI는 쇼핑몰 제품상세페이지 사진 배치부터 제목 및 내용 등 카피라이팅 작성, 디자인 요소 등을 만들어주는 데까지 빠른 시간에 한 번에 해결해 줍니다.
셀러캔버스는 아무리 많은 사진이더라도 자동으로 정리하여 상세페이지에 배치해 주고 의류의 특징을 분석해 쇼핑몰에 잘 맞도록 문구와 디자인을 생성해 냅니다.
스튜디오랩의 셀러캔버스는 일반적으로 포토샵 등의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촬영한 사진을 정리하고 보정하는 일련의 디자인 사전 과정을 모두 줄여주고 게다가 상세페이지 디자인까지 해주기 때문에 수작업을 90% 이상 감소시킬 수 있는 AI 도구입니다.
결론적으로 정리하면,
스튜디오랩은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가 의류 등의 패션 제품을 등록할 때 사진, 문구, 제품상세페이지 등을 정리, 작성, 디자인하는 작업을 AI 기반의 셀러캔버스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등록해 주는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입니다.
스튜디오랩은 CES 2024 인공지능 부문에서 셀러캔버스로 최고혁신상을 받은 스타트업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스튜디오랩의 셀러캔버스는 1인기업이나 소상공인들에게 상당히 효율적인 AI 도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